제작년도 : 2006
제작버전 : Visual Studio 6
프로젝트 : 3D 다이아몬드
팀 명 : Carpe Diem
팀 원 : 김정수, 권기학, 김찬현, 안재훈
대학교 수업 프로젝트 과제로 제출한 작품이다.
MFC를 한창 배울때이고 게임을 만들어본 경험이 거의 없던지라 팀원들과 고생고생 하면서 만든 기억이 난다.
올린 버전은 풀 버전은 아니며, 풀버전은 게임 인트로, 네트워크 설정, 대화방, 멀티플레이 게임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멀티플레이 게임 부분을 그때당시 시간이 부족하여 미완성으로 남기게 되었다.
단순히, 현재 버전에서는 개인 플레이만 가능하다.
당시 프리젠테이션을 했던 PPT 내용이다.
재훈이형의 하룻밤샘 결과로... 그때당시 PPT로는 쉽게 볼수없는 애니메이션을 구현해 보는이의 대부분을 놀라게 하였다.
실제 프리젠테이션이 끝나고 PPT 소스 요청이 왔을 정도로... 멋지다.
※ 게임특징
1. 3D 공간(?) 을 활용한 원근감 표현
2. 구슬 애니메이션
구슬이 반짝 빛나도록 애니메이션 진행
3. 2~6인 플레이
4. 아이템전
아이템 효과는 위 PPT내용 참조
5. 타임오버
대기시간을 소모하면 다음사람의 턴으로 바뀜
6. 게임오버
모든 구슬이 목적지까지 전부 도달하면 게임 종료
※ 게임설정 정보(생성자)
m_nWaitCount = 0; // 대기 시간 카운트 m_nPlayer = 6; // 플레이어 수 m_nStats = 0; // 클릭 상태 m_nWait = 10; // 대기 타임 m_bCheckMove = FALSE; // ┏━━━━━━━━━━┓ m_bCheckType = FALSE; // ┃ m_bCheckFire = FALSE; // ┃ m_bCheckWaitAni = FALSE; // ┃ 이 변수들은 특정 m_bCheckGameOver = FALSE; // ┃ 이벤트시 발생하는 m_bCheckItemCount = TRUE; // ┃ 애니메이션을 m_bCheckWaitCount = TRUE; // ┃ 컨트롤 하는 변수 m_bCheckStartCount = TRUE; // ┃ 들이다. m_bCheckOverCount = TRUE; // ┃ m_bCheckFireCount = TRUE; // ┃ m_bCheckStart = TRUE; // ┗━━━━━━━━━━┛ m_bCheckItem = TRUE; // 아이템전 체크 m_bCheckWait = TRUE; // 대기시간 체크 m_nCurType = HUMAN_RED; // 처음 시작할 구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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